1. LTV
-고객 생애 가치(유저가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간동안 창출하는 매출)
-LTV = ARPU * 리텐션(ARPU = 유저당 주문금액(매출/유저 수, 그룹을 코호트로 쪼개여 LTV 비교 분석)
2. 로그 데이터
-고객이 서비스에 유입되어 남기는 행동 데이터, 유입, 노출, 클릭 등 데이터가 이벤트 단위로 적재
-활용사례: 서비스/프로덕트 개선, 고객 행동기반 데이터 분석
반응형
'데이터 분석 > 분석기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호트 분석 (0) | 2023.12.10 |
---|---|
A/B Test, 이중차분법 (0) | 2023.12.04 |
RFM 분석 (0) | 2023.11.28 |